티스토리 뷰

몇 달 전에 중국으로 여행 할 때, 비자, 마스터까지 다 가지고 갔는데도 결제가 안 되는 곳이 있어서 주머니에 있는 현금 탈탙 던 적이 있었어요. 은련카드만 된다고 하더라고요.... 

중국 정부가 자국 기업을 지원해주려고 박물관에서 은련페이만 결제하게 하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중국에서 카드 복사사기에 관련한 글들이 있어서 조심해야 할 것 같긴 하지만, 항상 현금만 사용하기는 불편할 거 같아요. 카드없이 현금만 사용하려면 큰 돈을 소지해야 하니까요.ㅠ 

여행하기 전에 알았으면 좋았겠지만, 중국 다녀와서야 중국에서의 유니온 페이의 힘을 알게되었어요.ㅎㅎㅎ

중국, 대만, 일본, 홍콩, 마카오와 같은 곳에서 사용하기 유용한 카드인 것 같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우리은행 자유로운 여행카드입니다. 대한항공 스카이패스나 아시아나 적립이 가능해요.  

중국, 대만, 일본, 홍콩, 마카오에서 사용하면 2마일리지가 적립되요. 기타 해외지역은 1.5마일이구요. 국내 사용은 1마일 적립됩니다. 

국내선 동반자 1인 무료 왕복 항공권 혜택도 받을 수 있고, 

비씨투어사이트나 유니온페이 여행사이트에서 호텔이나 항공권을 구매시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중국 비자 수수료 50% 청구 할인,  기내 면세점 10% 청구 할인, KTX 왕복 승차권 20% 할인, 공항철도 직통열차, 인천공항 고속도로/리무진버스 서비스, 


공항 라운지가 연 3회 무료 가능합니다. 제가 알아본 공항 라운지를 무료 이용가능 한 카드 중에서 제일 연회비가 저렴했어요. 다른 카드들은 대부분 20-30만원 했거든요(그대신 라운지 가능 횟수는 많았습니다.), 연회비를 5만원 내야하고 전월실적이 30만원이어야 하긴 하지만, 중국이나 일본, 대만을 일 년에 한 번 이상 가신다면, 연회비는 뽑아먹을? 수 있는 거 같아요. 공항 리무진 버스와  공항 라운지 이용 한번씩만 해도 연회비랑 비슷해지니까요. 카드 때문에 일부러 써야하는 혜택이라면 애기가 달라지겠지만요. 

유니욘 페이 카드의 다른 장점은 비자나 마스터와 같이 해외 이용 수수료가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sccd.wooribank.com/ccd/Dream?withyou=CDCIF0021&__STEP=1&CD_PRD_CD=226525 여기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