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여행 떠날 때 항공권 싸게 구매하는 곳을 소개하겠어용. 요즘에는 티몬같은 곳에서도 파격가격으로 여행상품을 내놓기도 하고해서 싸게 파는 곳은 많을 거 같아요. 하지만, 제가 사용하는 사이트들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학생 때는 최대한 저렴하게 사고 싶어서, 온 갖 사이트를 다 뒤졌었는데. 주변 사람들이 뭐라 할 정도로 시간 낭비였던거 같아요. 좋은 습관은 아니더라구요. 결국은 돈도 시간이니까요. 몇 일 내내 검색했는데 몇 만원도 차이 안난 다면, 차라리 쌈박하게? 알바해서 돈 벌고 몇 분 검색해서 빨리 항공권 구매하고 다른 거 하는 것이 남는 장사 아닐까 해요. 그래도 몇 십만원 날릴 수는 없으니까 최저가 사이트는 애용합니다. 시행착오 끝에 3군데로 추렸어요. 


1. 와이페이 모어 www.whypaymore.co.kr



몇 년 전에 아는 언니가 땡처리 항공권으로 영국을 싸게 갔다 길래, 어디서 구매 했냐고 하니 어렵게 알려준 곳입니다. ㅎㅎㅎ 땡처리 항공권은 없는 거 같은데, 여기를 알고 나서 부터는 제가 구매 할 일 있을 때, 이용하게 되는 사이트 입니다. 네이버 항공권(store.naver.com/flights/)에서 로스앤젤레스 행으로 검색 했을 때, 와이페이 모어가 온라인 투어 사이트와 함꼐 제일 저렴한 티켓을 제공하고 있었어요. 



2. Skyscanner - www.skyscanner.com 항공권 비교 사이트 



유명한 항공권 비교 사이트 입니다. 제가 자주 이용하는 곳인데요. 구글 플라이트 (Google flight)도 몇 번 써봤는데, 스카이 스캐너만큼 최저가가 안 나올 때도 있더라구요. 그 뒤로는 스카이 스캐너에 정착했어요. 

하지만, 스카이스캐너도 조심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저는 스카이 스캐너를 이용하고 항권권 가격의 기준점으로 삼는데요. 실제로 왠만하면 와이페이 모어같은 한국 사이트에서 결제를 하려고 합니다.  

첫번재 이유는 스카이 스캐너가 아무래도 외국 사이트다 보니 (한국어는 지원되지만), 외국 항공권 예약 사이트의 최저가를 보여줄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나라 신용카드나 체크 카드로 결제할 경우, 해외결제 이용 수수료가 붙습니다. 적게는 0.2%에서 많게는 외국사이트인데 한국돈 으로 환산되어 나올 경우는 5% 정도 까지 붙을 수가 있어요. 

두번째는 제가 얼만전에 겪은 일인데 구글인가 스카이스캐너인가 외국사이트에서 최저가 검색을 해서, 우리나라 사이트에서는 매진 된 티켓을 찾기는 했어요. Tripair 라는 사이트가 최저가로 나와서 거기서 구매를 했는데, 자동으로 한국 돈으로 변환되어 있었고(당시에는 모르고 결제했습니다ㅠㅠ). 사정이 생겨 취소를 하려고 하는데, 전화는 잘 받지 않고, 받아도 이메일로만 환불 신청을 받는다 하더군요. 사이트 주소 보니까 유럽어딘가에 있는데 전화번호는 영국 전화번호이고 전화받는 사람은 인도인으로 추정되는??? 모든것을 영어로 처리해야 했어요. 전화해서 환불하고 싶다해도 이메일로만 처리가 가능하다 하고, 신청을 하면 4-5일 안으로 처리가 될거다라고 했는데, 실제로 그것보다 오래 걸려서 환불 못 받는거 아냐 하고 마냥 기다려야 했었습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tripair 환불이 안되어 다시는 이용안한다는무시무시한 후기글도 올라오고, 좀 더 알아보지 않고 덥석 예약한 저를 자책하기도 했습니다. 명절 연휴라 한국 사이트에서는 티켓 찾기도 힘들었지만요. 그래도 약 8일 정도 걸려 환불 수수료 뺀 나머지 금액의 카드 환불 처리가 되긴 했어요. 다행이 환불 받아 다른 곳으로 갔지만, 너무 늦게 환불 처리되어 다른 데 예약할때 가격이 올라 손해가 컸습니다ㅠㅠ. 아럴 때 보면 우리나라 사이트가 편하긴 한거 같아요. 우리나라 사이트 같으면 당장 고객센터 전화해서 수수료 낼거 내고 환불 받으면 될텐데요. 



3. 비씨투어 - bctour.bccard.com/



비씨카드를 소지하고 있어서 비씨투어 사이트에서할인을 받을 수 있다면 좋은 사이트 입니다. 아직 한번도 이용해보진 않았지만, 예약하기 전에 한번씩 비교하곤 해요.  실제로 예약하려고 하면 인터파크 예약 프로그램이떠요. 



그 외에 가까운 거리로 여행을 가신다면, 저가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직접 예매하는 것도 좋습니다. 저가항공사에서 특가 할인 이벤트 할 경우도 있으니, 소식를 받아보는 것도 방법이겠구요. 항공권 비교사이트나 에약 사이트에서 모든 저가항공사 가격이 나오는 것은 아니라서요. 


[여행 정보] - 국내 취항 외국 저가항공사

[여행 정보] - 우리나라 저가항공사


이전 포스팅에서 저가항공사 사이트 주소를 정리놓았으니 참고하세요~